[ 운동 기록 ] 헬스 1년 반 후 홈트레이닝 시작하게 된 계기
1. 소개
안녕하세요
망고엄마라고 합니다.
망고엄마 닉네임 지은 유래라고 할까요
저의 첫 차 이름이 망고이고 제가 주인이여서 망고엄마라고 닉네임을 정해뒀습니다^^
본격적으로 운동기록을 해보려고합니다.
운동 목적의 변화 20년 1월~9월 다이어트-> 20년 10월~21년 2월 바디프로필->21년 3월 건강목적
작년 1월 부터 헬스를 다니기 시작했고 벌써 약 1년 반이 지났습니다.
헬스 시작 : 20년 1월
PT 등록 : 20년 4월 총 22회 다이어트
PT 재등록 : 20년 10월 총 30회 바디프로필
이 후 개인 운동 6월 까지
쉬는 동안 내 몸이나 마음 건강을 위해 마인드 컨트롤 중점을 두었습니다.
2. 홈트레이닝으로 바꾼 계기
pt도 위에 보면 약 50회 가량을 받았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했지만, 헬스를 좋아지게 된 후 바디프로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적금을 깨고 pt를 다시 등록했습니다. 처음 돈이 비싸서 겁났었지만 막상 한번 받아보고 노력하는 만큼 변하는 제 모습을 보고 성취감을 느끼고 내가 하고싶은 것에 돈을 쓰는 것에 아끼지 말자고 해서 등록을 마다 하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3개월 기간 안에 저는 회사 안에서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스트레스가 심해지는 만큼 몸의 변화가 더뎠습니다.
식단을 더 줄이면 제가 힘들고 운동을 쎄게 하려니까 제 몸이 잘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바디프로필의 날짜는 다가오고 회사에서는 받는 스트레스는 더커지고 마음 잡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강박증도 커져서 하루하루 힘든 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회사를 퇴사를 생각도 했지만 사회초년생인 저에게 그만둔다는게 너무 제 자신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다시 회사를 다니면서 안정기가 찾아오게 될 때 다시 운동을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바디프로필을 준비할 때의 운동과 식단만큼 강하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후 찾아오는 운동과 식단의 강박증이 커졌습니다.. 밀가루를 일체 먹지않았던 제 몸에서 밀가루를 먹으니 소화가 안되었고 이걸 하나 먹는다고 살찌는것 아냐? 라는 이런 생각과 운동 안하고 쉬는 날에는 불안감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들을 많이 접하면서 마인드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하는 운동은 어떤 목적으로 하는가 ? 에 대해서 쉬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살만 빼는게 아닌 저의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몇 개월이 지나 식단과 운동의 강박은 없어졌습니다.
헬스도 안다닌지 2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홈트레이닝을 시작했습니다.
pt에서 배웠던 운동을 상기 시키면서 홈트레이닝을 8.9 월요일 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운동기록
21. 8. 9 월 #힙하체 #운동기록
- 힙 런지 4set
- 와이드 스쿼트 4set 총 100회
- 스티프 데드리프트 4set
- 브릿지 2set 총 100회
- 런닝 30분 (빠른 걸음, 휴식 포함)
무게를 안들면 운동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던 나 반성해.. ㅎㅎㅎ
한때는 헬스 러버로 살다보니 이렇게 충분히 홈트레이닝이라도 땀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의 인증샷